[요구합니다.]
결국 촛불의 힘으로 세월호적폐의 실상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청와대 최초 상황보고시간 조작, 국가위기관리 기본방침 불법 변경, 특조위 조사방해공작을 박근혜의 청와대가 주도했음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 7월 국정감사부터 지금까지 박근혜 일당은 불법과 공작을 동원해 거짓말만 해왔음이 드러났습니다. 나는 세월호참사의 책임이 탄핵사유로 인용되지 않았을 때 그 자리에서 울부짖었습니다. 이제야 국민은 물론 헌법재판소까지 박근혜 적폐일당에게 농락당했음이 드러났습니다.
<2기 특조위>를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하는 이유가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선체조사위원회>가 기존 검찰과 해심원의 조사결과를 재확인하는 차원에서만 조사를 하면 안되는 이유가 더 명백해졌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1. 문재인 촛불정부는 박근혜 정부의 검찰, 감사원, 해심원 등의 조사·수사 결과를 즉시 폐기하고 전면 재조사·재수사를 천명해주십시오. 특히 검찰은 세월호참사 304명을 구조하지 않고 죽게 만든 것도 모자라 그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불법적·조직적으로 조작·공작을 자행한 박근혜 적폐일당을 즉시 기소하십시오.
2. 국회는 즉시 본회의를 열어 <사회적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2기 특조위법)>을 상정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정의당은 자유한국당 등 세월호적폐 무리의 파렴치한 저항에 한 치도 물러서지 마십시오.
3. 해양경찰청·해양수산부·국정원 등은 구조 방기와 진상은폐공작을 자행한 부처 내 세월호 적폐잔당들을 즉시 조사하고 관련 증거·증언을 확보하십시오.
4. 세월호의 침몰, 구조방기, 진상은폐공작에 대해 알고 있는 공무원과 관련 기관원 등은 즉시 양심에 따라 고백하고 증언하십시오. 이것만이 세월호적폐일당에서 헤어나오는 길입니다.
5. <선체조사위원회>는 침몰 원인에 대한 기존 검찰/해심원의 조사결과 검증으로 선체조사를 대신하려는 위원회 내 일부 기류를 철저히 일소하고 피해자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십시오. 특히 편협한 ‘전문가주의’에 빠져(또는 앞세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일이 없도록 스스로 경계하십시오.
나는 기필코 알아야겠습니다. 박근혜 일당이 세월호참사의 어디부터 어디까지 관련이 되어있는지.
세월호참사 후 1,276일(2017.10.12.) 예은아빠 유 경 근 |